인천청년들의 민주시민되기 모임인 Be Democratic Citizens(B.D.C)가 민주주의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뜻 깊은 모임을 시작합니다.
'정치'라는 말은 부정적인 뉘앙스로 사용되곤 했습니다. 골치아프고, 귀찮고, 시끄럽고, 심지어 종종 비열하고 음흉한 행위들을 가리키는 표현으로 쓰이기도 했죠. 그건 아마 정치가 특별하고 특권화된, 비일상적이고 특수한 영역의 일들로 받아들여졌기 때문 아닐까요.
하지만 최근 몇 년 간 한국 시민들은 정치가 일상적이고 일반적인 문제임을 깨닫게 하는 여러 중요한 사건들을 경험했습니다. 정치적인 문제는 바로 나와 내 주변에서 벌어지는 문제이며, 그 문제를 해결할 수 있고 해결해야 하는 사람들 또한 바로 나와 내 주변 사람임을 깨닫는게 아마 민주시민이 되는 첫 단계이겠지요.
그렇기에 B.D.C에서 진행할 이 모임은, 정치에 이미 관심이 많으셨던 분들과 이제 막 정치에 흥미를 느끼시는 분들 모두에게 즐겁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새로운 사람들과 삶과 생각을 나누고 싶으신 만 19세부터 39세 청년 누구나 참여 가능합니다. 참여자 모집은 6월 7일까지지만 그 이후에도 참여 가능하다고 합니다. 어쩌다 참석도 환영한다고 하니 너무 고민하지 마시고 언제든 참여하셔도 되겠네요.
참여문의는 전화 010-2203-0788, 이메일 ryugn@daum.net으로 하시면 됩니다.
B.D.C의 인스타그램 계정은 @bedemocraticcitizens, 페이스북 페이지는 Be Democratic Citizens입니다.
일정은 6월 둘째주부터 매 월 격주로 진행됩니다.
모임 장소는 바로 저희 딴뚬꽌뚬입니다. 이런 의미있는 모임을 저희 공간에서 진행하게 되어 무척 기쁩니다! 저희 딴뚬꽌뚬은 인천시 미추홀구 경인로 358 지하1층에 위치해 있습니다. 인천지하철 2호선을 이용하시는 경우 시민공원역에서 하차하셔서 지하도상가 8번출구에서 나오시면 됩니다.